J&J, 대외협력 아·태 디렉터 윤소이·한국 이의경 상무 선임
상태바
J&J, 대외협력 아·태 디렉터 윤소이·한국 이의경 상무 선임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2.05.03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소이 디렉터, 아·태 리전 대외협력 담당
이의경 상무, 한국 대외협력 책임으로
*기사 정정)얀센 본사는 한국명 직급을 따로 명시하지 않아 직급에 대한 표현을 정정해 기사를 수정했습니다. 더불어 아시아태평양 리전 부분 디렉터인 윤소이 디렉터는 폐고혈압 밎 안과학 담당 아시아·태평양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얀센이 아시아태평양 대외협력 디렉터로 윤소이 전 산도즈 아태 리전 헤드를, 한국 얀센 대외협력 상무로 이의경 전 아스트라제네카 본부장을 각각 선임했다.
윤소이 얀센 아시아태평양 대외협력 책임(전무)·이의경 한국얀센 대외협력책임(상무)
윤소이 얀센 아시아태평양 대외협력 책임(전무)·이의경 한국얀센 대외협력책임(상무)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윤소이 디렉터는 지난 3월 30일부터 얀센의 아시아태평양(Asia Pacific) 리전 커뮤니케이션 & Public Affairs 디렉터로, 이의경 상무는 지난달 27일부터 한국얀센의 커뮤니케이션&대외협력 상무로 재직 중에 있다.
 
윤소이 디렉터는 최근까지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태평양·중동·아프리카 리전의 커뮤니케이션 헤드로 노바티스 산도즈 부문에 재직했으며 앞서 로슈 아시아태평양 대외 커뮤니케이션 매니저(APAC External/Business Communication Manager)를 지낸 바 있다.
 
숙명여자대학교를 졸업한 윤소이 전무는 마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과 한국로슈 대외협력팀에서도 근무한 바 있다.  
 
이의경 상무는 2018년 아스트라제네카에서 대외협력팀을 이끌며 본부장직을 수행했었다. 앞서 화이자, 메르세데스-벤츠, 플레시먼 힐러드, 포터노벨리 등을 거치며 18년간 제약산업과 자동차분야 대외협력 업무를 수행해 왔다. 
 
이화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은 그는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대외협력 및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일원으로 제약산업 발전과 공중보건 증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약의 날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이의경 상무의 이동으로 아스트라제네카는 새로운 대외협력부 본부장을 물색 중이다.
 
이번 윤소이 디렉터와 이의경 상무의 선임으로 얀센은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한국에서의 대외협력 강화에 드라이브를 걸 수 있게 됐다. 경쟁력 있는 대외협력 인사 두 명을 확보한 얀센의 차후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