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혁 대표,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은탑산업훈장
상태바
이준혁 대표,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은탑산업훈장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4.05.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DK메디칼솔루션(대표 이창규, 이준혁)은 이준혁 대표이사가 지난 2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은 매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을 기념해 주최하는 행사로, 의료기기 산업발전과 안전관리 및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 의료기기 분야의 유공자를 발굴해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

이번 기념식에서 이준혁 대표이사는 그간 첨단 의료기술을 국내에 소개하고, 엑스레이 장비의 국산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등 의료시장의 혁신을 도모한 업적을 인정받아 이번 은탑산업훈장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은탑산업훈장은 이번 포상에서 공로를 가장 크게 인정받은 단 한 명에게 주어지는 포상이다.

DK메디칼솔루션은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과감한 투자를 통해 외산 장비 이상의 고성능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를 국내 보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의원급에서부터 상급종합병원까지 맞춤형 토탈 영상진단 솔루션을 제공, 국내 디지털 엑스레이 대중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받는다. 

또 최근에는 ‘꿈의 암치료기’로 불리는 중입자 암치료기를 국내 최초로 연세의료원에 도입, 해외 제조사와 컨소시엄 계약을 통해 장비 설치부터 허가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난치성 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했다. 이는 국내 암 치료 수준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국민 보건 의료 향상과 국내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크게 공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이준혁 대표이사는 현재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의 이사직을 역임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DK메디칼솔루션, DK메디칼시스템, DK헬스케어의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

이준혁 대표이사는 "설립 이래 끊임없이 영상 진단 분야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 온 DK메디칼솔루션을 대표해 이번 ‘제17회 의료기기의 날’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선도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DK메디칼솔루션은 1986년 설립 이래 영상 진단 분야의 선진 의료기술 도입은 물론,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국내 디지털 엑스레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나아가 중입자치료장비 도입 등 치료 분야에도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의료기기 관련한 임상, 응용, 학술 지원을 적극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DK메디칼솔루션㈜의 관계사인 DK메디칼시스템은 지난 2020년에도 ‘제13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아 이창규 회장(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설립, 초대회장)이 의료기기 산업발전 및 디지털 엑스레이 국산화와 기술개발 등 기여한 공로로 석탑훈장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