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원, 제2차 안전관리책임자 심화교육 진행
상태바
안전관리원, 제2차 안전관리책임자 심화교육 진행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4.06.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부터 선착순 접수...실무 특화형 과목 구성

의약품안전원이 시판후 안전관리제 등의 내용을 담은 안전관리책임자 심화과정을 진행한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오정완, 이하 의약품안전원)은 2024년 제2차 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심화과정)을 7월 11일(목)~12일(금) 이틀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전관리책임자’란 신약 등의 재심사, 의약품의 재평가, 부작용 보고 등 시판 후 안전관리업무를 실시하는 의사·약사 또는 한약사를 말한다.

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은 「약사법」 제37조의4에 따라 안전관리책임자가 2년마다 16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이다.

의약품안전원은 2014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안전관리책임자 교육기관으로서 기본 및 심화 단계별 맞춤교육을 연 3회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의무교육 대상자와 실무자 등 2,42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3년 이상의 안전관리 업무 수행 경력을 갖춘 안전관리책임자를 기준으로 한 실무 특화형 내용의 과목으로 구성되었으며,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주요 교육과정은 ▲시판 후 안전관리제도의 이해 ▲국내외 의약학정보데이터베이스 소개 및 활용 ▲의약품 안전관리 업무기준서 개발 및 관리방법 ▲제약현장에서의 약물감시 체계 등이다.

2024년 제2차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프로그램과 신청방법 등 세부사항은 '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누리집(pvtraining.drugsafe.or.kr)'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은 6월 12일(수)부터 28일(금)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