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서울대기술지주 합작기업항암제 연구소기업 최종 승인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서울대 기술지주가 합작 설립한 유엔에스바이오가 항암제 연구소기업 최종 승인을 받았다.
유엔에스바이오(대표 강원호)는 지난달 27일 연구개발특구진행재단이 주관하는 강소특구 연구소기업 등록이 최종 승인되었음을 밝혔다. 연구소기업은 정부출연기관 등 공공연구기관 기술을 이전받아 자본금 규모에 따라 10∼20% 이상을 출자해 연구개발특구 안에 설립하는 기업을 말한다. 강소연구개발특구는 지역에 위치한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을 중심으로 R&D(연구·개발) 특구를 지정해 육성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연구소기업으로 등록된 유엔에스바이오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서울대기술지주의 합작으로 설립된 항암제 신약 기반의 연구소 기업이다. 유엔에스바이오는 지난해 추진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서울대(병원/약대) 기술 활용 차세대 항암제 신약 연구소기업 설립 추진 조인식에 의거하여 설립되었으며, 서울대병원(연구중심병원)과 서울대 약학대학의 기술로 출자하는 최초의 연구소기업이다.
강원호 유앤에스바이오 대표는 "연구소기업 등록을 통해 항암제 신약 개발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향후 항암제시장에서 글로벌 제약사와 어깨를 견주는 혁신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재단 이사장은 “연구중심병원이 연구소기업의 설립주체가 가능하도록 관련 제도가 개편 되었으나 아직 연구중심병원 연구소기업 설립은 미미한 수준이다” 라며, “서울대병원, 서울대 약학대학의 기술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서울대기술지주가 함께 설립한 유엔에스바이오가 연구소기업으로서 연구중심병원의 제도활용의 기폭제가 되기를 희망하며 글로벌 제약회사로의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일약품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 '지르텍’ 공급
제일약품이 한국유씨비제약의 대표적인 알레르기 치료제인 ‘씨잘’, '지르텍'을 공급한다.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한국유씨비제약과 ‘씨잘정’, ‘씨잘액’, ‘지르텍 100정’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 공급을 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르텍'은 60개국 이상에서 판매중인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항히스타민제다. 알레르기성 비염 및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염은 물론 습진 등에도 적응증을 보유한 의약품으로 알레르기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해준다.
'씨잘'은 '지르텍'과 약물 성분 및 효과는 비슷하나 '지르텍'의 주성분인 세티리진 중 약효를 주로 나타내는 R-거울상 이성질체 세티리진만 분리하여 개발한 전문의약품이다. 이에 따라 약효가 신속하게 나타나며 오래 지속되는 이점이 있다. '씨잘'은 정제 형태인 ‘씨잘정’과 액제형인 ‘씨잘액’ 두 가지 제형으로 다양한 연령에 처방이 가능하다
특히 ‘씨잘액’은 유소아 복용이 편리한 액상 제형으로 1세 이상부터 복용할 수 있다. 두 약물 모두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염, 하이드로코티손 외용제와 병용 시 습진에도 사용 가능하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현재 국내 항히스타민제의 시장은 약 1700억 원 규모로 집계된다. 이 중 '씨잘'은 종합병원과 개인병원 시장에서 판매 1위 약물로 많은 환자들의 알레르기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김유향 제일약품 PM은 "한국유씨비제약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솔루션 제공을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며 "더 많은 알레르기 질환 환자들이 우수한 의약품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공급망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유씨비제약은 "10년 만에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전환점을 맞게 됐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학술적 가치 전달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더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피부염 상비약 D-판테놀 연고 패키지 리뉴얼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피부염 상비약 D-판테놀 연고가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동아제약 자사 제품인 어린이 해열·감기약 챔프의 캐릭터인 ‘판디’를 적용했다. D-판테놀 연고는 영유아에게 친근한 판디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영유아 토탈케어 브랜드로 인식을 강화할 계획이다.
D-판테놀 연고는 끈적이지 않고 흐르지 않는 제형으로 피부염, 기저귀 발진, 상처, 화상, 땀띠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가능한 피부 연고다.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은 피부 재생, 상처 촉진 및 겨울철, 환절기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휴대하기 편리한 튜브 용기와 원터치 캡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기반으로 D-판테놀 연고가 영유아 토탈케어 브랜드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며 “D-판테놀 연고는 스테로이드, 향료, 보존제, 항생제, 타르색소가 포함되지 않은 5無 브랜드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피부 연고다”라고 말했다.
JW생활건강
설맞이 특별 할인행사 진행
JW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설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명절 선물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할인 판매한다. △6년근 홍삼정 골드스틱 △데일리 홍삼녹용 골드스틱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 △데일리 타트체리&석류콜라겐 젤리스틱 △링셀 스페셜 토탈세트 등 5종이며, 보자기 포장 서비스도 무료로 진행한다.
또 7만 원 이상 구매 시 노리개 등 사은품 증정 혜택(선착순)도 제공한다.
명절선물 특별 행사는 JW생활건강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에 지친 고객을 응원하기 위해 명절선물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계묘년 새해 첫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15일까지 설맞이 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5일까지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했으며, 제품 할인은 물론 풍성한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에는 혈행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알티지 오메가3 듀얼을 비롯해 데일리 멀티비타민, 관절건강 MSM, 루테인 지아잔틴, 식물성 대마종자유 100 등 건강기능식품과 도라지배즙, NFC 모로오렌지주스, 허니부쉬 품은 호박즙, 사과 품은 양배추즙 등 건강즙 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10만원과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에게 각각 10% 할인 쿠폰까지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량이 가장 높은 3명을 선정해 진홍삼녹용환, 진홍삼고, 흑도라지 스틱을 증정하며, 포토 리뷰를 남기는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신규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이너셋’에 처음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최대 1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가입 후 친구 추천을 하면 추천인과 가입자 모두에게 추가 적립금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가성비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전원에게는 마누카꿀과 쇼핑백을 무료로 증정한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주변의 감사한 분들께 이너셋 제품으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며 “이너셋과 함께 새해에도 건강한 한 해를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래 ‘고품질 가성비 건강식’을 모토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너셋 제품은 이너셋몰 등 다양한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홈플러스와 B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풍제약
겨울철 혈행개선위한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프리미엄' 출시
신풍제약(대표이사, 유제만)은 겨울철 혈행개선을 위한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초임계알티지오메가3 프리미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초임계알티지오메가3 프리미엄은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와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D, 항산화 관리를 위한 비타민E를 함유한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부쩍 추워진 날씨에 혈행 건강을 위한 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사용하는 저온 초임계 추출공법으로 오메가3의 순도를 높이고 원료의 변형을 낮췄다. 체내 흡수율을 높인 rTG오메가3를 함유했으며, 중금속 오염도가 낮은 소형 어종을 사용하여 더욱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E를 함유했다. 하루 한 캡슐로 혈행 건강과 뼈 건강, 항산화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제품 생산은 안전한 GMP 인증 시설에서 진행된다.
신풍제약의 초임계알티지오메가3프리미엄은 신풍제약 스마트스토어는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할 수 있으며 쇼핑몰마다 다양한 혜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동성제약
화살나무 추출물 특허 ‘SCI급 학술지 등재’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화살나무(귀전우)에서 추출물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Health From Nature(자연에서 찾은 건강과 아름다움)’라는 기업 이념 아래 수년간 천연물 소재 활용에 힘쓴 동성제약은 자체 개발한 화살나무 유래 추출물이 인지 기능 개선 효과를 지녔음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화살나무는 노박 덩굴과의 꽃 식물로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다. 참빗살나무, 홑잎 나무 화살, 해님나무 등으로도 불리며 잔가지에 귀신이 쓰는 화살의 날개란 뜻의 귀전우(鬼箭羽) 날개를 가지고 있다. 항산화 및 암세포 억제 효능이 높고 동맥경화나 당뇨병 개선, 피부질환 완화 등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동성제약이 취득한 이번 연구성과는 ’기억력 감퇴 및 인지기능 저하를 개선시킬 수 있는 클로로필 계열이 제거된 화살나무(귀전우) 추출물 제조방법(Euonymus alatus Twig Extract Protects against Scopolamine-Induced Changes in Brain and Brain-Derived Cells via Cholinergic and BDNF Pathways)‘란 제목으로 세계적인 SCI 급 학술지 ‘뉴트리언츠(Nutrients)’ 2022년 12월 호에 등재되었다고 전했다.
연구팀은 화살나무에서 효과적으로 추출물을 제조하고 이를 이용한 신경보호 효과를 확인했으며, 세포 및 동물실험을 거쳐 인지 행동 개선, 뇌유래 신경영양인자(BDNF, Brain-derived neurotrophic factor) 활성과 신호전달을 증가시켜 신경세포의 성장과 생존을 확인했다. 또한 인지 기능저하 유발 동물모델에서는 인지 행동 개선 및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 시그널 개선 효과도 확인됐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번 연구는 실버 세대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인지 기능 저하, 기억력 감퇴 등과 같은 노인성 질환을 감소시켜 치매 예방에 탁월한 원료의 대량 생산을 가능케 한다.” 하며 “해당 연구를 바탕으로 안전성 평가 후 임상 실험을 통해 효능이 검증될 경우, 보다 효과적인 치매 예방 및 치료제 개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성제약은 이번 연구를 바탕으로 건강 기능성 식품을 준비하고 있으며 100% 국내산 마늘 발효 추출액 ‘갈릭MF’와 낫또 추출물을 함유한 ‘DS-BIO 츄어블 비타민D’에 이어 신제품 실용화를 서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