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신약개발사업단, 투자 신뢰성 확보 위한 워크샵 개최
상태바
국가신약개발사업단, 투자 신뢰성 확보 위한 워크샵 개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4.06.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투자심의위원 워크샵 진행…성과공유부터 앞으로의 위원 활동 기준 논의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박영민, 이하‘사업단’)은 6월 20일 ‘2024 국가신약개발사업 투자심의위원 워크샵’을 호텔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개최했다. 오늘행사는 박영민 단장이 임기를 시작하며 처음 개최하는 투자심의위원 워크샵이다. 이번 워크샵은 앞으로 투자심의 가이드라인 및 절차를 안내하여 효율적이고 신뢰성 높은 과제선정 방안에 대해 교육하고 의견 교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투자심의위원회는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지원한 과제의 투자 적격성 및 규모를 심사하는 조직으로서 글로벌 신약 개발 가능성에 따른 투자가치를 판단하고 연구비 및 연구 기간의 적절성을 검토한다. 즉, 신약개발과제 투자여부에 대한 의사결정을 맡고 있다. 기초연구부터 사업개발, 의약품 허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ㆍ학ㆍ연 전문가들이 과학기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및 관련 학회 등의 추천을 받아 150명이 투자심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늘 행사는 박영민 사업단장의 개회사로 활기차게 워크샵 문을 열었다. 행사 개최를 축하하기 위하여 손여원 국가신약개발재단 이사장도 자리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투자심의위원이 직접 준비한 동향 발표가 진행되었다. 첫 발표로 진행된 ▲인터베스트 임정희 부사장의 ‘글로벌 경쟁 속에서 한국 바이오벤처 성공 사례연구’ 발표에서는 바이오 벤처 투자 실상과 바이오 벤처 기업이 나가야할 방향을 담아 참석자들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큐베스트바이오 김수헌 대표의 ‘IND 제출용 비임상 독성시험 시 고려 사항’ 발표에서는 비임상 개발에 있어 CRO와의 협력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다뤄 참석자들의 관심을 더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방향 및 운영성과 ▲투자심의 운영성과 ▲성공적인 신약개발을 위한 과제관리 ▲효율적인 과제운영을 위한 행정절차 등을 주제로 사업단의 발표가 이어졌다. 사업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투자심의위원 활동 기준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는 자리였다. 사업단은 이날 나온 의견들을 취합하고 향후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워크샵에 참여한 투자심의위원은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투자심의위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과 같은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막중한 역할을 다함으로써 국가신약개발사업 성과 창출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박영민 사업단장은 “투자심의위원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 과제들의 세계시장 속 경쟁력을 심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이번 워크샵을 통해 향후 글로벌 유망과제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