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이 환자치료를 위해 새롭게 처방목록에 올린 의약품은 무엇일까.
아주대병원이 지난 3월 신규입고약품 16품목과 코드폐기약품 6품목을 안내했다.
먼저 신슈입고약품을 보면 로슈에서 종근당으로 판매처가 변경된 항전간제 '리보트릴정0.5mg'가 신규 입고됐다.
JW중외제약의 하제 '듀락칸시럽'이 '듀파락시럽'에서 명칭이 변경됨에 따른 코드 신설이 이뤄졌다.
또 코로나19 경구치료제인 한국엠에스디의 '라게브리오 캡슐'가 무상공급됐으며 한국다케다제약의 비소세포폐암치료제 '알룬브릭정'은 원외전용에서 원내외로 확대됐다.
이밖에도 현대약품의 근무력증치료제 '아데포스엘주'이 수입중단된 약을 대체해 새롭게 포함됐으며 한화제약의 진해거담제인 '뮤테란과립'과 보령제약의 진해거담제 '뮤코미스트액'은 처방단위변경에 따라 신규약에 들어갔다.
코오롱제약의 진해거담제 '코부테롤패취' 3품목은 애보트의 '호쿠날린패취'의 공급중단에 따라 대체약으로 입성했다. 명인제약의 파킨슨병치료제 '명도파정' 2품목은 공급중단된 약을 대체해 포함됐다.
약품명 변경된 한국알콘의 점안제 '아트로핀황산염'이 코드 신설로, 삼일제약의 점안제 '오큐카르핀'도 IsoptoCARpine의 수입중단으로 대체됐다. 셀비온의 조영제 '셀비온그린 인치'도 품절 대체로 새롭게 들어갔다.
한편 코드 폐기약은 비시월드제약의 항결핵제 '듀톨정'이 소모부진으로, 동아제약의 건성피부염약 '옵티덤'이 수입중단으로, 삼일제약의 질염치료제 '포타로제'의 생산중단에 따른 것으로 대체약은 지노베타틴이다. 그외 알보젠코리아의 항생제 '아믹탐주250mg/2ml'가 폐기되고 품절해제된 '아믹탐주500mg/2ml'으로 다시 대체됐다.